대명리조트입사 →소노호텔앤리조트 창립이래 여성최초 100구좌 달성 , 지방지사 최초 100구좌 회원권 세일즈하면서 나를 만들어간 한 마디 최고를 넘어 전설이 되었습니다. 2021년 소노대명그룹 사보 인터뷰! 1. 소노회원권 분양 파트너스 여성최초 100구좌 달성 소감은 어떠신지요? 제가 항상 마음속에 새기던 " 최고를 넘어 전설이 되리라!"라는 간절한 꿈이 이루어진 것 같아 미소가 절로 나면서 이제는 쉬엄쉬엄 쉬어가면서 지ㅣ친체력을 달래보려합니다. 2. 한달만 50구좌 이상실적입니다. 매출로 생각하면 월 20억이 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년 말일에 분양영업계획서로 한 해 목표를 만들어가는데 연간 70개 목표로 개인,법인분양 통합하여 타겟을 잡았는데 법인회원권분양세일즈에 취약하여 법인분양관련된 법규 등을 공부하며 역량을 키우며 포인트를 맞추다보니 한 달 실적만 50구좌라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결과를 얻었습니다. 3. 운도 운이지만 본인만의 회원권분양영업 노하우가 있을 것 같은데 본인의 강점과 영업전략은 어떻게 있나요? 영업전략을 세우지는 않습니다. 제 영업마인드로 다가오는 고객에게 투명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데 회원권 계약시 마인드로는 첫째, 예약이 고객과의 진정한 계약이다. 고객이 원하는 예약을 얼마나 원하는 일정에 맞춰 잘 사용하게 할지 고민하며, 제한된 박수의 긴급한 예약을 해결해 나가며 여러가지 노하우를 얻게 됩니다. 예약이 안되면 회원권을 팔지말자는 약속을 항상 가슴속에 새기고 있습니다. 둘째, 약속을 무조건 지킨다. 소중한 제 회원분들이 보유한 회원권을 잘 활요하여 여행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예약 관련 스토리텔링을 단순한 설명이 아닌 진정한 대화를 통해 상담을 진행합니다. 셋째, 회원권 가격은 먼저 말씀드리지 않습니다. 가격이나 신규혜택은 본사 규정이므로 세일즈대상은 아니므로 앞으로 이용하게 될 리조트 소개와 예약규정이며 다양한 의사소통으로 형성된 신뢰기반으로 온라인 계약으로 대부분 성사시켰습니다. 넷째, 계약에는 연연하지 않습니다. 저의 부의 축적을 목적으로 회원권을 판매하지 않으며 상담하시는 분들의 상황에 맞게 회원권의 활용도를 높일 지에 대하여 진심어린 조언을 드리는 전략으로 임하며, 회원권 상담 후 재연락을 하지 않고 고객분들이 추후 연락을 주셔 계약을 진행합니다. 4. 대명리조트 입사 소노호텔앤리조트레저컨설턴트 10년차가 지속적으로 꾸준히 실적이 성장했는데 비결은 ? 리조트 회원권 분양을 하면서 습득한 예약노하우와 블로그와 다양한 SNS의 사진과 글들을 업무 관련 일상이야기로 자연스레 회원권 분양 홍보까지 되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회원분들이 의견을 주시면서 예약관리잘해주는 여성부장이라는 *셈부장 *세미이모 *해결사 *마법손꼬락 등의 애칭까지 입소문 등을 통해 파급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5. 소노회원권의 특별히 기억에 남은 계약건이나 계약 불발 건은 ? 대명리조트입사 3개월차 캔버싱(발길닿은데로 들어가서 회원권소개) 천안 신방동 공구상다 **기계가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계약이 없으면 출퇴근수당인 교육비가 없어서 제 상황설명을 말씀드리고 계약파기조건으로 스위트회원권 500만원 결제하였습니다. 그 후 회원권계약파기 서류 준비를 취해 늦은 저녁 회사에 방문하니 대표님이 계시더군요. 계약파기 내용을 말씀드리니 한화회원권과 비교해서 대명리조트 장점을 회사 직원들 앞에서 얘기해보라고 하셔서 " 국내 가장 맣은 객실규모와 레저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콘도숙박만이 아닌 다양한 부대업장을 하나의 회원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표님께서 천안에서 한화리조트는 가까운데 대명은 너무 멀어서 가기 어렵다는 말씀에 제가 무급조건으로 대명리조트 포함하여 인근 지역 장기 숙박까지 전 직원분들의 개별적인 예약을 책임지는 복지 담당자가 되어드리겠습니다. 라고 말씀 드렸고 이를 듣고 대표님께서는 직원들 앞에서 " 늬들 지금 이거 봤지! 영업은 이렇게 하는거야 " 그리하여 입사 후 대명리조트 김세미부장의 세번째 대명리조트회원이 되어 주셨습니다. 6.블로그, 유튜브, 네이버밴드 등 지속적으로 고객, 회원과 소통하는 레저컨설턴트로 알려져잇는데 보여지는 것 외에 본인만의 고객관리 방법이 있나요? 첫째 메모습관이며 연휴,추석 쉬는 날 관계없이 회원분들 긴급한 예약이 있다면 365일 출근입니다. 천안사무소에 입사하여 회사근처로 거주지를 옮겼지만 지역사무소의 정보 한계로 인하여 대전에 위치한 충청지사로 옮기면서 회사 옆 건물에 주거지를 마련하여 긴급한 리조트예약을 부탁하는 회원분들의 예약요청에 회사로 달려갈 수 있는 LTE서비스 준비 태세를 갖춘 것이 제 고객관리 노하우입니다. 7. 개인적으로 직접 홍보하는데 1년 또는 한달에 얼마나 투자를 하며 그 이유는? 광고비용 외 홍보활동은 제 시간과 재량을 기반하여 다양한 소셜을 직접 운영하고 있어 광고비용은 전혀 없습니다. 회원권 계약서나 우편물은 법인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개인비용으로 처리하고 있어 월 평균 10만원정도 예상하며 예약시 객실 투입하는 환영의 선물은 기분 좋은 날이라 어려운 예약 잡았을 때 신청하고 있어서 한 달 최대금액은 100만원에서 30만원정도 지출하고 있습니다. 8. 가망고객이나 회원은 어떤 경로로 유입을 하고 설득시키는지요? 회원권 ㅏㅇ담 연락이 많지는 않아 연락오는 상담은 약 95%정도가 계약으로 성사되며, 상담 건으로 연락처는 저장해두시만 그 후에라고 회원권 권유 연락은 드리지 않고 있어 가망고객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업무하면서 기존 회원분들의 예약, 여행리뷰 등 예약 관련글들을 보시고 회원권에 구매를 하기 위해 레저컨설턴트를 알아보는 분들 연락 위주라 설득보다는 정확한 소노 콘도예약규정과 이용박수를 어떻게 잘 활용해야할지를 상의하며 활용도에 관한 대화를 나눕니다. 타회원권 비교하실 경우에는 저희 소노직영체인과 레저시설의 비교우위를 말씀드립니다. 소노호텔앤리조트 여성최초 100구좌를 달성하며 세일즈에 관한 김세미부장만의 이야기를 들려주자면 영업(Sales)는 주어진 환경에 개의치 않고 본인의 열정과 신뢰를 판매하며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대전 충청지사 지방지사 소속이란 단점? 서울지역 영업국의 Lc는 본사라는 프리미엄을 가질 수 있고, 간혹 지방지사다보니 대명리조트회원권, 소노회원권의 상품중개소로 생각하시는 고객분들도 계셔서 회원권계약 진행시 세세한 부분도 전달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지만 해당 사유로 인해 회원권계약성사가 어렵다고 생각한 적은 없습니다. 발로 뛰는 시대는 저물고 정보와 신뢰로 도약하는 시대로 변하고 있습니다. 내가 어느 지역에 위치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고, 고객의 마음에서 어떤 위치를 확보하느냐가 중요한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